♠\ 특징 / ♠
( 1 )
객체 정보를 파일에 쓰기 ,
객체 정보를 다시 객체로 원복도 가능
단! 주의점
Serializable 인터페이스를 상속받은 객체만
대상 객체가 될 수 있습니다.
따라서
대상 객체[배열]은 Serializable 인터페이스를 상속 받아야 함
샘플
List<Board> list = new ArrayList<>(); // List 생성 (ArrayList)
list.add(new Board(1, "제목1", "내용1", "글쓴이1", new Date()));
list.add(new Board(2, "제목2", "내용2", "글쓴이2", new Date()));
list.add(new Board(3, "제목3", "내용3", "글쓴이3", new Date()));
< 1 >
ObjectInputStream
정의
파일 => 객체 읽기
FileInputStream fileInputStream = new FileInputStream("경로");
ObjectInputStream ObjectInputStream = new ObjectInputStream(fileInputStream);
readObject()
파일 => 객체배열로 원복
( 리턴형식이 Object라서 형변환이 필요 )
List<Board> list = (List<Board>)ObjectInputStream.readObject();
close()
객체 닫기
ObjectInputStream.close()
< 2 >
ObjectOutputStream
정의
FileOutputStream fileOutputStream = new FileOutputStream("경로");
ObjectOutputStream outputStream = new ObjectOutputStream(fileOutputStream);
writeObject()
객체를 파일에 작성
outputStream.writeObject(list);
flush()
버퍼 => 진짜 파일에 쓰기
outputStream.flush();
close()
객체 닫기
outputStream.close();
'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Java - Files (클래스) (0) | 2023.10.02 |
---|---|
Java - Serializable (인터페이스) (0) | 2023.10.02 |
Java - PrintStream ( 보조스트림 ) (0) | 2023.10.02 |
Java - DataInputStream , DataOutputStream ( 보조스트림 ) (0) | 2023.10.02 |
Java - BufferedInputStream , BufferedOnputStream (보조 스트림) (0) | 2023.10.02 |